- 제주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 15일 '기자들의 수다 살롱드(Salon-de) 톡 5화'진행
- 도내 모 승마장에서 벌어진 아동학대 사건 관련 해당 학부모 인터뷰 진행

(영상 촬영 및 편집 : 채널제주)

지난 15일, 제주시 파인밀 베이커리 카페에서 진행한 '기자들의 수다 살롱드(Salon-de) 톡 5화'에서 제주를 넘어 전국적 이슈가 되고 있는 도내 모 승마장 내 코치의 아동학대 의혹 사건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오후 2시께 시작된 살롱드 톡에서는 국제뉴스 제주본부 문서현 기자가 단독 취재한 내용에 대해 집중 짚어봤다.

▲ 제주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 15일 '기자들의 수다 살롱드(Salon-de) 톡 5화'진행ⓒ일간제주
▲ 제주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 15일 '기자들의 수다 살롱드(Salon-de) 톡 5화'진행ⓒ일간제주

이날 방송에서는 제주 도내 모 승마장에서 발생한 가스라이팅을 넘어 아동학대 의혹으로 불거진 사건에 대해 대화를 나누어 보았다.

특히 이날 방송에서는 아동학대 관련 내용을 오랜 기간 동안 경험과 사례관리를 통한 내용을 중심으로 서적을 편찬한 김지은 작가를 초대 손님으로 모시고 사건 개요와 현재 진행 상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피해 아동에 대한 대책을 함께 고민해 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그리고 이날 학대피해를 호소하는 아동의 부모가 직접 출연해 당시 아동학대 정황과 사법기관에서 해당 사안에 대해 조사내역에 대해 인터뷰를 가졌다.

해당 학부모는 현재 관련 사건에 대해 피해 아동이 이주한 대전북부아동보호전문기관으로부터 아동학대로 인정, 기관으로 부터 관리 중에 있다고 밝혔다.

그리고 가해자 의혹을 받고 있는 승마 코치는 경찰에서 조사를 받은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피해아동 부모의 추가 인터뷰 내역은 2부에서 들을 수 있다.

11월 15일, 제주인터넷신문방송기자협회(회장 양대영, 이하 제인협), 4개 회원사(국제뉴스, 뉴스라인제주, 일간제주, 채널제주)가 참여하는 '기자들의 수다 살롱드(Salon-de) 톡 5화' 촬영을 진행했다. 이날 피해 아동 부모를 초대해 당시 아동 학대 사건 개요와 현재 진행 상황에 대한 설명을 듣고 피해 아동에 대한 대책을 고민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참고] 해당 영상의 사건은 현재 경찰 조사가 진행 중인 사건으로 피해아동 학부모의 인터뷰를 당시상황과 아동학대 정황 형식으로 인해 1부와 2부로 나눠 진행됐다.

이번 방송과 관련 해당 협회에서는 사건 가해자를 특정치 않기 위한 상당한 노력을 전개했으며, 만약 아동학대 의혹이 불거진 해당 코치의 반박 인터뷰 요청이 들어오면 바로 해명 기회를 제공해 나갈 방침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