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일 도의회 임시회 1차 본회의, "3대 혁신으로 공교육 강화할 것"

▲ ⓒ일간제주

이석문 교육감은 "제주가 교육자치의 중심이 되기 위해 평가혁신, 행정혁신, 리더십혁신 세 가지로 행정을 운영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교육감은 11일 오후 2시 제주도의회 제36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교육행정 업무 보고를 발표했다.

이 교육감은 “정성 다해 아이 한 명 한 명 존중 받는 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9만 아이들의 담임교사로서 시즌 2를 시작했다”며 “‘교육의 천동설’로 교육부와 교육청을 바라보았다면, 이제 아이들과 교실을 ‘교육의 지동설’로 바라보고 있다. 아이 한 명, 한 명이 존중받는 제주교육을 위해 평가혁신, 행정혁신, 리더십 혁신 세 가지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 ⓒ일간제주

그는 “스스로 질문의 답 찾는 평가와 수업으로 혁신해 어제의 나보다 오늘의 나, 온리원 교육으로 자존감을 높이고, 학교 지역사회 내부형 교장 공모제를 안착시키겠다”며 “교육 본질에 살아있는 교실 실현하기 위해 아이들 찾아가는 행정을 통해 3대 혁신으로 공교육 강화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그는 “국제학교 수준의 질높은 공교육으로 사교육 부담 덜어드리는 데 최선을 다하고, 도내 30개 가고 싶은 학교로 고입 제도를 새롭게 안착하겠다”며 “제주교육특별복지도를 실현하고, 다문화를 교육학습복지 관점으로 풀겠다”고 피력했다.

아울러 이 교육감은 “아이들의 4대 중증 질병 지원 기반을 말련하고 열린 행정을 하겠다”며 “제주교육 공론화 위원회 만들어 도민들과 세계로 나아가 공교육의 질을 높이겠다. 또한 한반도 봄을 남북 아이들과 세계 시민의 봄으로 만들고, 새로운 4.3 평화 인권 민주를 위한 교육을 실천하겠다”고 역설했다.

이어 그는 남북문화교류축전 개최 진행과 난민 문제 교육도 약속했다.

이 교육감은 “4차 산업혁명 시대 안정적으로 맞아야 한다”며 “저출산 양극화 해결하고 공교육 강화를 위해 초당적으로 협력했다. 담대한 도전과 변화로 한 발 앞서 대비하고, 교육 소통으로 행복을 함께 실현해 제주가 대한민국 교육자치의 중심이 되도록 하겠다”고 외쳤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