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개발공사(사장 오재윤)가 ‘고객이 가장 신뢰하는 기업’(K-Trust) 1위에 선정됐다.

도 개발공사는 지난 10일 서울 리츠칼튼호텔에서 열린 GWP코리아 주최 `제10회 글로벌 GWP 경영컨퍼런스'에서 한국신뢰경영지수(KTMI) 평가 결과 최고점을 받아 ‘고객이 가장 신뢰하는 기업’ 1위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제주삼다수가 지난 9월 국가브랜드 경쟁력지수(NBCI:National Brand Competitiveness Index)에서 대한민국 전체 브랜드 중 4위 선정에 이은 쾌거다.

K-Trust를 선정하는 KTMI(한국신뢰경영지수)는 기업과 제품에 대한 품질, 서비스, 브랜드, 이미지 등 4대 관점 11개 영역을 놓고 소비자 관점에서 평가한 결과를 지수화 한 것으로, 해당 기업과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신뢰도를 나타낸다.

K-Trust 1위 선정은 한국에서 소비생활을 하고 있는 전국 만18세이상 만65세 미만의 남여 및 전문가 그룹을 모집단으로, 조사인원 10만823명 17만3208샘플을 대상으로 하는 국내 최대규모의 조사방법을 통해 이뤄진다.

또 제주삼다수는 브랜드가치 평가기관인 브랜드스탁이 KHBI(Korea Highest Brand Index)평가모델로 20개 업종, 1200개 브랜드를 대상으로 17만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조사, 각 부문별로 올해 최고의 경영성과를 이룬 브랜드를 선정․발표한 ‘대한민국 하이스트 브랜드’ 생수부문에도 선정됐다./뉴시스

   
▲ 제주도개발공사 '고객 가장신뢰 기업' 1위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