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티즌들의 투표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웹앱시스템 개발

   
 

제주관광공사와 제주특별자치도는 온라인상의 세계7대자연경관 홍보를 강화하고 네티즌들의 투표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웹앱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웹앱(Webapp)이란 흩어져있는 트위터 계정을 통합하여 모든 계정의 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하며, 상호 계정을 연계하여 효과적으로 의사를 전달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한다.

이번 웹앱시스템이 개발되면 세계7대자연경관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트위터와 페이스북, 블로그, 홈페이지를 통합, 연동하여 각 계정별 상호 교류를 통해 PC와 스마트폰에서 자유롭게 소통할 수 있다.

개발된 웹앱시스템은 앞으로 세계 7대자연경관 선정 전 도민 참여 분위기 확산 및 관심도 향상을 위해 온라인 홍보의 창구역할을 하며, 여러 가지 이미지와 영상 등을 활용하여 젊은층의 자발적인 투표참여를 유도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세계7대자연경관 선정 이후에도, 이 시스템을 활용해서 다양한 이벤트 전개 및 제주홍보를 위한 SNS창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해나갈 예정이며, 해외홍보를 위한 웹앱시스템으로 발전시켜 SNS를 활용한 해외홍보의 거점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 밝혔다.

향후 제주관광공사와 제주특별자치도는 웹앱시스템을 활용하여 소셜미디어 마케팅을 강화하고, 세계7대자연경관 Triple 7 이벤트 등 활발한 이벤트 진행을 통해 차별화된 세계7대자연경관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나기자 / 저작권자ⓒ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본지 기자가 아닌 객원 및 시사 칼럼니스트 등의 방송과 칼럼, 그리고 기고 등에서 제기하는 일부 발언들은
본지 편집 및 보도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