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농협(본부장 강석률)은 지난 2년(2011~2012년) 동안 전개했던 다양한 사회공헌활동들을 엮어 사회공헌사례집「나눔과 봉사」를 발간했다.

제주농협은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은 더 이상 선택의 문제가 아니라 기업의 지속가능 경영을 위한 필수요인으로 인식하고 "늘 도민과 같이하는 NH제주농협"을 구현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에 발간된 "나눔과 봉사"는 16절지 크기의 화보집으로 총 110페이지 분량이며 나눔경영, 클린경영, 교육문화경영, 친절경영, 농·축협별 사회공헌활동 등 5개 부문으로 구성되었는데 임직원 기부운동인 행복나눔운동, 꽃 무료분양사업, 임직원 봉사활동, 사랑의 집 고쳐주기, NH농협 하나로합창단 등 을 소개하고 있다.

한편, 제주농협은 다양하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는데 특히, 2006년부터 전개해오고 있는 임직원 기부운동인 「제주농협 행복나눔운동」은 2011년 제주특별자치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기관 기부실적 1위를 차지하여 보건복지부가 선정하는 "나눔실천유공기관"으로 선정되어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제주농협 강석률 본부장은 "지금까지 제주도민이 농협에 보내 주신 사랑에 깊이 감사하며 그 사랑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자 미력하지만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면서, "이번 사회공헌사례집 '나눔과 봉사" 발간을 통해 지난 2년 동안의 활동을 정리하면서 보다 나은 사회공헌프로그램을 만드는 밑거름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본지 기자가 아닌 객원 및 시사 칼럼니스트 등의 방송과 칼럼, 그리고 기고 등에서 제기하는 일부 발언들은
본지 편집 및 보도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