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출마예정자 등 대상 2025 민주 아카데미…15강 진행
더불어민주당 제주특별자치도당이 2026년 지방선거 출마 예정자 등을 대상으로 ‘2025 민주 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이번 아카데미는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당원을 대상으로 하며 2026년 지방선거 출마 예정자를 우대한다.
아카데미는 모두 7회(15강) 진행되며 강의를 80% 이상 이수한 수강생에 한해 수료증을 전달할 예정이다.
민주 아카데미는 2026년 치러지는 지방선거를 앞두고 선출직공직자로서의 기본 소양과 정책 개발 등 선출직공직자 출마를 준비하고 있는 당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올해 아카데미는 당원 참여 확대 등 당원주권정당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일반당원을 위한 대중강연도 함께 진행해 의미를 더한다.
아카데미 수강 희망자는 오는 14일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제주시 연삼로 429, 2층)을 방문해 접수하거나 구글폼(https://link24.kr/9BWdjA6)을 이용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제주도당(064-724-6400)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원철 제주도당 교육연수위원장(제주도당 부위원장)은 “올해 아카데미는 선출직공직자 등 출마를 준비하는 분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당원의 참여 확대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당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한편 더불어민주당 당규 제10호(공직선거후보자추천및선출직공직자평가위원회규정) 제27조 제4항은 ‘공직선거후보자로 추천받고자 하는 자는 성평등교육을 포함하여 당내 교육연수를 16시간 이상 이수하여야 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본지 기자가 아닌 객원 및 시사 칼럼니스트 등의 방송과 칼럼, 그리고 기고 등에서 제기하는 일부 발언들은
본지 편집 및 보도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