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도민과 함께하는 AI·안전·혁신과일자리 분야 혁신아이디어 발굴의 장-

▲ ⓒ일간제주
▲ ⓒ일간제주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직무대행 곽진규, 이하 JDC)는 30일 JDC 본사에서 「새정부 국정과제 이행을 위한 2025년 JDC 시민참여혁신단」(이하 ‘2025년 JDC 시민참여혁신단’) 아이디어톤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난 9월 발대식을 통해 출범한 시민참여혁신단의 두 번째 공식회의로, 국민이 직접 기관 혁신과 신규 사업 발굴에 참여하는 ‘국민 참여형 혁신 모델’ 실현을 목표로 진행됐다.

참여단은 △ AI △ 안전 △ 혁신과 일자리 3개 주제별로 나누어진 조별 토의와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실행 가능성이 높은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을 추진했으며, 전문가 자문을 통해 사업 타당성과 확산 가능성을 보완했다.

발굴된 우수 제안은 향후 JDC 내부 검토를 통해 내년도 실행과제로 반영할 계획이다.

▲ ⓒ일간제주
▲ ⓒ일간제주

이날 행사에는 자문위원과 혁신위원 등 30여 명이 참석해 조별 아이디어를 발표하고 실현 방안을 논의하는 등 열띤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기관의 실제 사업과 연계되는 점이 의미 있었다”며, “도민과 함께 성장하는 혁신의 장이 지속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JDC 관계자는 “도민이 직접 기관 혁신에 참여하는 구조를 조성함으로써, 정책 설계 단계부터 도민의 의견이 반영되는 ‘참여형 혁신 생태계’를 실현하고자 한다”며, “이번 아이디어톤을 시작으로 현장 중심의 경영체계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본지 기자가 아닌 객원 및 시사 칼럼니스트 등의 방송과 칼럼, 그리고 기고 등에서 제기하는 일부 발언들은
본지 편집 및 보도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