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제주도당은 16일 논평을 내고 “4․3희생자 추념일 지정 입법예고가 이뤄진다는 소식은 4․3희생자 유족과 제주도민의 60년 숙원이 마침내 결실을 보게 되었다는 점에서 크게 환영한다.”고 밝혔다.

제주도당은 “이번 추념일 지정은 작게는 작년 국회에서 제주 국회의원들의 특별법 개정과정에 제시한 부대조건에 따른 것이자, 크게는 오랜 시간동안 제주도민이 각고의 노력을 통해 이룩해 온 4․3진상규명 운동의 결실이라는 점에서 참으로 감회가 크다고 하지 않을 수 없다.”고 강조하고 “4․3이 정부 차원의 추념일 지정 수순에 들어간 만큼, 더 이상 4․3을 폄훼하고 왜곡하려는 어떤 시도나 흔들기도 있어서는 안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민주당 제주도당은 “조속한 추념일 지정을 촉구했던 지난 13일 논평에서도 밝혔지만, 남은 정부 절차가 과연 4월 3일 이전에 이뤄질지 우려하는 목소리도 여전하다. 따라서 정부는 조속한 시일 내에 정부절차를 마무리하고 올해 4․3 위령제가 국가차원의 희생자 추념일로 치러지길 기대한다”며, “박근혜 대통령 공약이기도 한 추념일 지정과 함께, 이번 4․3위령제 참석이 반드시 이뤄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