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 ⓒ일간제주

제주해양경찰서(서장 조윤만)는 28일 새벽 제주시 추자면 횡간도에서 복통으로 거동이 불가한 응급환자를 제주해경 500톤급 경비함정으로 제주항까지 안전하게 이송하여 119구급차량에 인계하였다고 밝혔다.

제주해양경찰서에 따르면 27일 밤 9시 35분경 제주시 추자면 횡간도에 거주 중인 A씨(남성/50대)가 심한 복통으로 지자체 직원에 의해 추자보건지소으로 이송되었으며, 복통뿐만 아니라 평소 앓고 있는 지병으로 거동까지 할 수 없음에 따라 시내 대형 병원으로 이송이 필요하다는 신고를 접수하였다.

▲ ⓒ일간제주
▲ ⓒ일간제주

이에 제주해경은 주변 해역을 경비 중이던 500톤급 경비함정을 긴급 출동시켰으며, 밤 11시 45분경 추자파출소 연안구조정에 응급환자 A씨를 태워 추자면 신양항을 출항, 11시 55분경 인근 해상에 대기 중이던 500톤급 경비함정에 승선시킨 뒤 전속으로 이동하여 28일 새벽 1시 30분경 제주항에 입항, 현장에 대기 중이던 119구급차량에 안전하게 인계하였다.

▲ ⓒ일간제주
▲ ⓒ일간제주

한편, 올해 제주해경에서는 추자도에서 발생한 응급환자 29명 등 총 41명의 응급환자를 경비함정 등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이송하였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