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서귀포 섶섬 인근 해상에서 선장 1명, 다이빙 승객 10명을 태운 모터보트가 좌초되는 사고가 발생해 해경이 신속하게 전원 구조했다.

13일 서귀포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오전 10시 46분쯤 서귀포 섶섬 인근 해상에 선박 A호(2.9톤, 모터보트, 승선원 11명)가 좌초되어 승선원 여러명이 부유물을 잡고 떠있다는 내용의 해안가를 걷던 관광객의 신고가 접수됐다.

서귀포해경은 즉시 경비함정, 파출소, 구조대 등 구조세력을 현장으로 급파했고 인근 항해 중인 선박을 대상으로 구조 협조를 요청했다.

현장에 도착한 구조대에서 11시 2분쯤 3명을 구조했고, 이어 11시 12분쯤 나머지 8명 모두 구조 완료했다.

▲ ⓒ일간제주

승선원들은 구명조끼 및 슈트를 착용한 상태였으며, 1명 찰과상 외에 전원 건강상태 양호한 것으로 확인됐다.

연안구조정을 이용해 서귀포항으로 이송된 다이빙 승객 중 7명은 귀가조치, 3명은 대기 중이던 119 구급대에 인계 후 서귀포의료원으로 이송했다.

현재 선박은 전복된 채로 선체 일부가 수면에 노출된 상태이며 확인 결과 기름 유출은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서귀포해경은 선장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하고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