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원추의 [오늘의 운세] 2011년 12월15일 목요일 (음력 11월21일·갑진)

▶쥐띠 = 비상한 두뇌를 사용하는 기회를 맘껏 가져라. 애인에게는 부드러운 언어로 설득력 있게 대화를 이끌어 리드하라. 당신의 말 한마디에 상대방은 울고 웃을 수도 있다. 상처를 주는 말은 금물.

▶소띠 = 화목을 지키기 위해서 어떠한 고통도 이겨내는 인내심을 키워라. 자신의 잘못은 인정하는 자세가 요구된다. 자존심만 내세우다 보면 주변사람이 피곤하다. 결정을 섣불리 했다가 노후에 후회가 크다.

▶범띠 = 새로 시작한다는 각오로 일을 임함이 좋다. 지난날 잘못을 보완해서 더욱더 노력하는 자세가 요구된다. 친구나 주변사람에게 의지하거나 해를 끼쳐서는 안 된다.

▶토끼띠 = 애정을 갖은 상대의 심정을 이해하는 자세로 헤아려 주는 것이 모든 일을 순리대로 풀리게 하는 지름길이다. 무언으로 대하기보다 대화로서 문제점을 풀어가라. 진실한 대화가 당신을 살린다.

▶용띠 = 섣불리 감정을 앞세우지 말고 차분히 판단해 처신하라. 아무리 바쁘더라도 오늘만큼은 자녀들에게 관심을 가져줘야 탈선을 막을 수 있다. 스스로의 능력을 활용해 새로운 것에 도전하라.

▶뱀띠 = 끈기로 하면 된다는 자신감으로 인내력을 길러 개척해 나가라. 주변은 정리함이 좋을 듯. 부부간엔 의견대립으로 갈등이 예상되나 북동쪽에 길이 있으니 충고를 귀담아 들어라. 4·9·11월생 새 출발함이 좋을 듯.

▶말띠 = 아량을 가지고 상대방을 배려하도록 노력하라. 본인의 자존심으로 인해 상대방은 상처를 받을 수도 있다. 어차피 하게 된 일 자신감을 갖고 최선을 다해 추진함이 좋을 듯.

▶양띠 = 애정문제에 둘을 놓고 저울질 하는 건 바른 처세가 아니다. 하나로 만족하라. 항상 근면 성실한 성품으로 최선을 다한다면 귀인도 따르고 주위 사람들의 찬사도 받을 것이다.

▶원숭이띠 = 앞으로 나갈 수도 뒤로 물러날 수도 없이 꼼짝 못하는 궁지에 놓인 상황이니 신중한 자세로 본인의 길을 선택하라. 사업은 누구나 하는 건 아니다. 경험이 필요한 상황이므로 나중에 투자함이 좋다.

▶닭띠 = 자본 없이 무리한 부채로 사업을 하려니 힘에 부치겠다. 휴식도 취하면서 배우자와 사랑을 체크하는 것이 삶의 현장에서 뛰는 것보다 낳은 시기이다.

▶개띠 = 아무리 강한 무쇠라 할지라도 뜨거운 불에는 녹는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자존심보다는 따뜻한 배려로 대하면 본인을 이해하고 따라와 줄 때가 있을 것이다.

▶돼지띠 = 명예나 재물도 중요하지만 모든 생활의 초석이라 할 수 있는 가정의 중요성을 간과하지 말라. 세상을 혼자만 살수는 없다. 보람을 가정에서 찾아라. 병이 아닌 병으로 신경 쓸 염려가 있다. /뉴시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