ㆍ2011년 12월14일 수요일 (음력 11월20일·계묘)

▶쥐띠 = 어떠한 변동이나 새로운 구상을 하고 있을 때는 가족과 함께 의심해서 처리해야 만이 만사가 편안할 것이다. 혼자서 해결하다보면 잘못 돼 원망을 들을 것이다.

▶소띠 = 모든 것이 걱정 없이 순조로울 수는 없는 법. 노부모님을 모시고 사는 사람은 고부간에 갈등이나, 신환, 자녀간의 걱정으로 짜증스런 날이다. 3·7·10월생은 고독 수.

▶범띠 = 직장인은 동료들 간에 의견이 엇갈려서 언쟁이 있을 수 있으니 조금씩 양보하면서 서로를 존중해주는 하루가 요구된다. 집안에 경사가 겹치겠다. 건강에도 신경 쓰는 것이 좋다.

▶토끼띠 = 답답하더라도 누구한테 하소연할 수 없으니 홀로 애만 태우고 있다. 외기러기 신세다. 부부가 화합해 서로 위로하는 것이 좋을 듯.

▶용띠 = 직장인은 업무에 시달리고 사업하는 사람은 고전하니 심신이 고달프다. 주말에는 가까운 곳에 산책이라도 하면서 휴식을 취함이 좋다. ㅅ·ㅁ·ㅎ성씨는 혼사가 지연되니 답답함.

▶뱀띠 = 동업자간에 작은 의견충돌로 불화가 예상된다. 욕심을 너무 부리지 말고 앞날의 더 큰 것을 위해서 인내로 화합하면 화를 면하겠다. ㄱ·ㅂ·ㅈ성씨는 북쪽에 있는 사람이 기다림.

▶말띠 = 직장에서 기분 좋은 날이다. 예상치 않던 칭찬도 받겠다. 사랑하는 사람과 데이트라도 한다면 상쾌한 오후시간이 된다. 스트레스는 풀고 애인과 여행이라도 한다면 매우 길.

▶양띠 = 상사를 무시하면 자신도 존경받지 못한다. 자만심은 금물이다. 겸손한 태도로 자기 일에 충실함이 좋다. 계획한 일에 차질이 생길지라도 시간이 지나면 차차로 원만히 풀리겠다.

▶원숭이띠 = 성급한 성격이 일을 그르칠 염려 있다. 차근차근 침착하게 처리함이 좋겠다. 오랜만의 여행으로 감정이 널뛰더라도 억제함만이 긴 시간의 즐거움을 만끽하게 된다. 동남쪽이 길함.

▶닭띠 = 생각 속으로만 시작하던 것을 이제 실천하려고 하니 가슴이 뛰는구나. 용기가 필요할 때다. 하면 된다는 자신을 갖고서 하라. 처음 만난 그때를 생각하며 사랑에 도전하라.

▶개띠 = 자신이 하기 싫은 일은 남도 싫다는 걸 알아야 한다. 어려울수록 협조하면서 서로가 돕는 것이 덕을 쌓는 일이다. 4·5·6월생은 새로운 자세로 변화를 가져라. 옷 색깔도 바꿔라.

▶돼지띠 = 어렵고 힘든 시련은 누구에게나 한번쯤 있기 마련이다. 때로는 대수롭지 않는 일로서 언행을 높이고 다툴 때도 있다. 서로의 마음을 다스리고 진실된 화해가 요구된다./뉴시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