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관광대학교(총장 김성규)에서는 지난 11일 한린읍 귀덕2리 포구에서 해양 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하였다.

해당 활동은 해양산업개발 실무자 양성프로그램에 참여한 재학생들을 비롯하여 한수풀 해녀학교, (사)제주해양레저협회, 잠수교육연구협회, 한립읍 귀덕2리 주민들이 함께 참여한 가운데 바다 속에 버려진 각종 쓰레기 및 폐타이어, 낚시줄 제거 작업 및 해안으로 떠밀려온 생활 쓰레기 등을 수거하는 것으로 진행되었다.

한립읍 귀덕2리 포구는 지역 해녀들은 물론, 한수풀 해녀학교 학생과 많은 관광객들이 해양 체험을 하는 구역인 만큼 수중 안전뿐만 아니라 청정한 제주이미지를 위한 해양 환경 조성이 필요한 곳이다.

이학출 어촌계장은 이번 해양 수중정화 활동을 계기로 “바다 환경에 대한 꾸준한 관심을 비롯하여 앞으로도 꾸준히 바다 정화 활동을 진행하겠다”고 전했다. 아울러 강창수 (사)제주해양레저협회장은 “과거 제주 청정바다는 삶의 터전이었던 점에 반해 미래의 제주 바다는 체험하고 즐기는 놀이의 공간으로 바뀌고 있다. 이에 이러한 캠페인 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제주해양레저산업의 발전을 이끌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