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관광협회, 제23회 관광기념품 공모전 당선작 18점 선정 발표

제주특별자치도와 유관기관인 제주관광협회는 ‘제23회 제주특별자치도 관광기념품 공모전’ 당선작 18점을 선정, 발표했다.

▲ 좌로부터 정낭(제주-대문) 품은 하르방(도자기 오일램프 겸용 캔들(향) 받침대) / 제주컬러링북 시리즈(여행중 컬러링 및 여행다이어리 기능 제주 여행정보)ⓒ일간제주

지난 6월 16일부터 7월 10일까지 공모를 통해 접수된 145개 작품에 대해 관광 및 기념품 관련업계, 도외 전문가 등 9명으로 심사위원회룰 구성, 상품성·디자인·창의성·실용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당선작을 선정했다.

이번 평가 결과, 금상은 유천규의 ‘정낭품은 하르방’과 드림스카이(이준천)의 ‘제주컬러링북 시리즈’가 선정됐다.

‘정낭품은 하르방’은 현무암 돌담과 정낭의 모습을 이미지화해 양초 홀더로 사용할 수 있는 장식품으로, 제주의 전통성을 제대로 표현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그리고 ‘제주컬러링북 시리즈’는 4개의 스토리(바다, 숲, 사람, 길)와 지역별 테마를 살린 5권의 코스북으로, 여행기간 동안 일정 수립 및 여행기 작성과 컬러링을 동시에 할 수 있어 매력적이고 실용적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은상(3점) 및 동상(4점) 작품은 다음과 같다.

은상을 받은 ‘제주감귤드립커피’는 제주 유기농 진피를 이용해 만든 감귤향이 나는 커피이고, ‘COSMO-VASE’시리즈는 제주옹기 형태의 화병이다.

‘해녀캐릭터 비바리 안심알리미’는 여행 중 위험상황 발생 시 지인에게 메시지와 위치를 전송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제품이다.

그리고 동상작인 ‘리틀스낵’은 첨가물 없는 100% 제주산 감귤을 말린 건조제품이며, 라봉마들렌·녹차마들렌은 제주의 4계절을 모티브로한 4가지 맛을 내고 있다. ‘제주컬러링 엽서북’은 제주의 테마(제주의 식물, 남방돌고래 등)를 주제로 한 엽서이며, ‘감물염색 지갑, 가방’은 단조로운 감물염색을 탈피한 특색 있는 천연염색제품이다.

그 밖에 장려상에는 4개 작품이, 입선에는 5개 작품이 각각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은 처음으로 일반인 심사를 실시, 당선작 선정에 도민 대표성을 확보했다. 입상작 시상식은 9월 중 개최할 예정이다.

이에 김재웅 제주도 관광국장은 “제주관광기념품홍보관(비지니스센터 내)을 중심으로 우수작에 대한 홍보 지원과 판로를 확대하는 등 제주를 대표하는 관광기념품으로 육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