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좌남수 의장이 취임 이후 ‘도민과 함께하는 따뜻한 의정’ 구현을 위한 행보로 24일 오전 의장실에서 지역갈등 해소를 위한 관계단체들과 면담을 가졌다.

이날 면담에는 제2공항 반대 대책위원회, 비자림로 시민모임, 선흘2리 동물테마파크 반대 대책위원회, 송악산을 사랑하는 사람들 대표자들이 참석했다.

▲ ⓒ일간제주

그리고 제주도의회에서는 좌남수 의장을 비롯한 정민구 부의장, 현길호 농수축경제위원장, 박원철 제2공항건설갈등해소를위한 특별위원장이 함께 했다.

이날 면담 참석자들은 제2공항건설, 비자림로사업 등 제주의 주요 현안 및 국책사업으로 인한 환경훼손 문제를 우려하며 의회차원에서 조정과 견제의 역할을 충실히 해줄 것을 요청했다.

▲ ⓒ일간제주

또한, 연초 도청 앞 천막철거를 위한 행정대집행 시 제주도정의 반인권적인 행위에 대한 사과와 고소·고발 취하 등을 요구하며 도의회에서의 적극적인 관심과 해결노력을 주문했다.

▲ ⓒ일간제주

이 자리에서 좌 의장은 “도의회 차원에서도 제주의 현안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해 나가기 위해 제2공항건설갈등해소를 위한 특별위원회 구성운영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고 앞으로 도와의 상설정책협의회 등을 통해 요구한 사안들이 반영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며 “천막철거를 위한 행정대집행 과정에서 행해진 사안들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현황 파악 후 해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 ⓒ일간제주

한편, 좌남수 의장은 도민과의 소통행보를 위한 발걸음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