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여자상업고등학교(교장 강호준)는 지난 25일 학생 참여 중심 수업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자발적으로 구성된 ‘Olleh제주여상’ 교사 프로젝트 수업연구 동아리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에 구성된 교사 동아리는 수업에 대한 접근 방법을 고민하고 발전적 방향으로 수업을 개선하기 위하여 교사 20명이 3팀으로 구성된 전문적학습공동체이다.

특성화고등학교의 교육 내실화, 학생의 자긍심을 고취하여 교육과정과 연계한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기 위하여 운영되며, 5월부터 내년 1월까지 매월 자체 연수, 독서토론, 프로젝트 수업 설계, 수업 및 피드백 등의 정기적인 동아리 활동을 통하여 ‘배우는 전문가’로서 전문성 향상과 자발적이고 협력적인 학습공동체로서 상호 간 수업을 공개하는 등의 연구가 이루어진다.

▲ ⓒ일간제주

이에 학교 관계자는 “ ‘Olleh제주여상’ 교사 동아리는 프로젝트 수업 연구, 학생 중심 수업 진행, 문제해결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학생 참여 중심 수업 활성화, 질문이 있는 수업을 구현하며 학생이 중심이 되어 참여하는 수업 실현 및 교원의 전문성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