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세화중학교(교장 송시태)는 코로나 19로 인한 휴업이 장기화 됨에 따라 학업 손실을 예방하고 교과서와 연계된 온라인 학습에 도움을 주고자 3월 20일부터 24일까지 학교 중앙현관 입구에서 전교생을 대상으로 교과서 배부를 위한 드라이브 스루를 운영한다.

드라이브 스루 교과서 배부는 휴업 기간 중 학업 공백 해소를 위한 교과서 배부 방법을 모색하는 차원에서 기획된 것으로 사회적 거리 두기 및 대면 접촉과 실내 접촉 최소화를 통한 학생과 교사들의 건강과 안전을 고려한 방법이다.

▲ ⓒ일간제주

담임교사들은 사전에 교과서를 학생들 개인별로 봉투에 담아놓고, 학부모님께 직접 전화를 걸어 교과서 배부 날짜와 시간을 약속하였고, 이때 학부모님과 학생은 학교 방문 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오고, 차에서 내리지 않도록 안내하였습니다. 교사들도 마스크와 의료용 라텍스 장갑을 끼고 접촉이 최소화되도록 준비하였다.

차를 몰고 온 학부모들은 창을 내리면 담임교사는 학생과 인사를 하고 코로나19 대응 지침 및 유의사항을 안내하였고, 그동안에 다른 교사들은 교과서와 자기소개서, 코로나 대응 방침, 자기주도학습 사이트 안내서, 꿈찾기 프로그램 학습지, 복지비 신성청가 담긴 봉투를 차량 뒷좌석에 넣어주고 있다.

▲ ⓒ일간제주

또한, 학교 중앙현관에 소독 용품을 비치하고, 시간대별로(오전 10시~11시, 오후 2시~3시) 드라이브 스루를 이용하여 차를 타고 지나가면서 교과서를 수령하고 있으며, 특히 지정 요일에 교과서 수령을 못 하는 일부 학생들을 대상으로 담임교사들이 직접 집으로 배달하는 등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세화중 송시태 교장은 “학생들의 학습 공백기 불편을 해소하고자 드라이브 스루 교과서 배부를 시행하였는데 반응이 좋다”며, “휴업 기간 동안 개인위생 및 사회적 거리두기를 철저히 하면서, 가정에서 자기주도학습을 하고, 개학할 때 건강한 모습으로 등교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