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교육행정협의회 개최…법정전입금 예산편성 등 4개 사항 합의

▲ ⓒ일간제주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와 이석문 제주특별자치도교육감은 오늘(6일) 개최된 ‘교육행정협의회’에서 제주교육발전을 위한 4개 사항에 대해 전격 합의했다.

원희룡 도지사와 이석문 교육감은 이날 오후 5시 도청 삼다홀에서 ‘2019 교육행정협의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소통과 협치를 통한 제주교육 발전 공동협력 합의서’를 최종 채택하고 서명했다.

이날 가진 교육행정협의회에서 교육청과 도청은 ▲2020년도 법정전입금 예산편성 ▲교육협력사업 지원예산 조정 ▲원활한 남북교육교류 추진을 위한 도청과의 협력 ▲도시재생 활성화지역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지역사회 개방형 학교도서관 지원방안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2020년도 일반회계 법정전입금 예산편성 규모는 ▶ 지방교육세 1217억600만원, ▶ 도세전출금 632억 3500만원 등 약 1849억4100만원으로 예상된다.

도세전출금 사업은 도세 전출비율 상향 취지에 맞고 회계연도 내에 집행이 가능한 사업으로 선정해 추진키로 했다.

▲ ⓒ일간제주

이어 교육청과 도청의 협력사업 중 7개 사업에 대해 협의한 결과 도청 지원금은 1억4500만원 증액키로 했고, 3개 사업은 교육청이 자체 추진키로 했다.

또한 매년 성과평가 등을 통해 사업 추진 상황을 협의키로 했다.

특히, 원활한 남북교육교류 추진을 위해 교육청과 도청은 남북교류협력 관련 위원회에 상호 참여하고, 남북교육 교류를 위한 네트워크 구축, 정보공유 등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이와 더불어 도시재생 활성화지역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지역사회 개방형 학교도서관 지원방안에 대해서는 양 기관이 협력이 필요하다는 것에 공감했다.

세부 사항은 추가 협의가 필요해 지속적으로 협의키로 했다.

▲ ⓒ일간제주

이에 ‘2019 교육행정협의회’이후 이석문 교육감은 “이번 교육행정협의회를 통해 양 기관이 여러 현안들에 대해 마음을 열고 합의점을 찾기 위해 노력했다”며 “교육청과 도가 긴밀하게 협력해 아이 한 명, 한 명이 존중받는 제주교육을 실현하는데 지혜와 정성을 모아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양 기관은 ‘제주꿈바당 교육문화학생 카드’발급을 통한 학습비 지원과 미래 산업 체험 교육장비 지원을 위해 2020년부터 50%씩 부담해 저소득층 학생들의 학력향상과 미래 인재 양성에 노력키로 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