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지방해양경찰청(청장 여인태, 제주해경청)은 최근 우도 수상레저기구 충돌 사고와 대평, 세화포구(표선면) 다이버 표류사고와 관련해 해양레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최근 3년간 제주해역에서는 수상레저사고 89건(사망 2명), 수중레저사고 6건(사망 2명)이 발생했고 올해 들어 수상레저 15건(사망 0명) 수중레저 2건(사망 1명)발생하는 등 해양레저 안전사고가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어 이에 대한 대책 마련이 요구되고 있다.

▲ ⓒ일간제주

이에 따라 제주해경청은 해양레저분야 전문가, 수상‧수중협회 관계자 및 레저사업장 대표 등과 함께 해양레저 안전사고 발생 원인에 대한 분석과 대책 방안 마련 등 민‧관 소통의 자리를 통해서 해양레저 사고예방을 위한 심도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여인태 청장은 “여름 성수기철을 맞아 해양레저 활동이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안전한 해양레저를 즐기기 위해서는 구명조끼 착용, 활동 전 개인 건강상태 체크 등 안전수칙 준수해 줄 것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