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위생사와 1대1로 칫솔질 실습, 자기 구강 관찰하기 등 평생 구강건강 관리 위해 마련

▲ ⓒ일간제주

지난 7일 서귀포 동부보건소 구강체험실에서 가마어린이집 원생들과 함께 ‘어린이 구강체험교실’이 운영됐다.

‘어린이 구강체험교실’은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춰 치과위생사의 지도 아래 1대1 칫솔질 실습을 비롯한 치과의사·환자·치과위생사 역할놀이, 구강카메라로 자기구강관찰하기, 관련 동영상 상영 등을 실시하는 프로그램이다.

어린이들에게 평생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을 키워주기 위한 것으로, 관내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원아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일간제주

구강체험실 운영은 유아시기의 구강관리 태도와 습관이 평생 구강건강을 좌우하는 만큼 아이들에게 구강건강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관리능력을 높이기 위한 취지로 이뤄졌다.

치과를 무서워 하는 어린이들에게 치과에 대한 거부감을 줄여주고, 어린이들 눈높이에 맞추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올바른 치아관리와 칫솔질의 중요성을 인식시켜줄 수 있다.

고인숙 동부보건소장은 “치과에 대한 막연한 두려움을 없애고 즐거운 체험을 통해 건강 습관을 형성할 수 있는 유익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생애 주기별 맞춤형 건강관리 프로그램으로 지역주민의 건강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문의사항 및 신청은 동부보건소 건강증진부서(☎760-6124, 6199)로 연락하면 된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