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방훈 예비후보는 22일 오전 11시 농업인회관 대강당에서 열린 제주특별자치도 4H본부 정기총회에 참석했다.

▲ ⓒ일간제주

이날 김 예비후보는“4H 활동의 중요성과 더불어 6차 산업과 연계한 새로운 형태의 활동을 통해 제주발전에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격려했다. 이어 김 예비후보는 “행정체제 개편과 새롭게 탄생하는 신도시 건설을 통해 얻어지는 수익금은 오직 제주도민의 복지 정책에 재투자 하겠다”며 제주를 동, 서로 구분하는 행정체제 개편에 설명했다.

이어 김 예비후보는 오후 2시 신제주 소재 선거캠프에서 장애인들의 예방을 받았다.

이날 김 예비후보는 장애인 정책과 핵심 공약 등 ‘복지-소외의 사각지대를 없애는 정책’을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김방훈 예비후보는 “현재 정부의 복지정책이 있지만, 그것들을 기준으로 하는 일괄적인 정책이 아닌 제주의 특수성을 반영한 복지정책이 필요하다”며 강조했다.

▲ ⓒ일간제주

이날 선거 캠프를 방문한 장애인들은 “장애인에 대한 사회적인 배려에 대한 공감대는 형성되어 있지만 행정에서 모든 것을 주관하고 진행하는 것에는 부족한 점이 있다.”며 “장애인 단체에서 자율적으로 할 수 있는 일과 행사는 책임성 있게 맡겨주는 것도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장애인 복지의 개선이 필요함을 설명했다.

이에 김 예비후보는 “당사자들과 도민이 함께 참여하는 도민 참여형 사회복지계획을 수립하는 것이 정책적으로 타당성이 있을 것 같다.”며 “사회복지 기준과 지표를 마련하고 분야별로 실천하는데 예산이 반영되는 형태로 전환이 되어야 할 것 같다.”라는 의견을 피력했다.

아울러 김 예비후보는 장애인 정책을 좀더 세분화하여 분야에 맞는 정책이 골고루 전파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지속적으로 장애인 단체의 의견을 수렴하여 정책의 효율성을 제고하겠다고 약속하기도 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