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소한 지 얼마되지 않은 상태에서 아무런 이유 없이 공중전화부스의 유리를 깨뜨리고 119에 허위로 신고한 40대 남성이 또 다시 철창신세를 지게 됐다.

제주동부경찰서(서장 박혁진)는 재물손괴 및 위계공무집행방해, 경범죄처벌법위반 등의 혐의로 A씨(남, 49)를 구속했다고 6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 씨는 지난 4일 새벽께 제주시내 한 거리에서 만취한 상태로 걸어가다 주변에 설치된 공중전화부스 3곳의 유리를 발로 차 깨뜨렸다.

이뿐만 아니라 A 씨는 119소방 상황실로 전화해 "유리에 동맥이 나가 출혈이 심하다. 경찰도 불러라"라며 허위신고를 한 혐의를 받고 있다.

또한, A씨는 이날 새벽 2시께 지구대를 찾아가 출입문 유리창과 의자를 발로 차며 큰 소리로 소리치는 등 행패를 부려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이에앞서 A씨는 동종 범행으로 구속되어 출소한 지 약 4개월 만에 또 다시 같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제주동부경찰은 "술에 취해 주변인들에게 행패를 일삼고 불안감을 조성하는 '생활주변폭력배'에 대해서는 엄정하고 단호히 대응해 나갈 것“이라며 지역사회 치안 안정과 법질서 확립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