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경은 서귀포시 표선면

   
▲ 송경은 서귀포시 표선면
건강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많은 사람들은 건강을 잃어버리기 전에는 자신의 몸을 관리하지 않고 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잘 관리하고 지켜야 한다. 모든 질병은 건강한 몸에 갑자기 찾아오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이와 마찬가지로 우리도 전시나 재난에 대응하기 위하여 유사시 대비태세를 잘 갖추어 긴급한 위기상황에 자신과 이웃을 잘 지켜냄으로써 우리 사회를 건강하고 튼튼한 사회구조로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해본다.

민방위란 적의 침략이나 천재지변 등으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하여 민간인이 주축이 되어 행하는 비군사적인 방어행위를 말하는 것으로써 우리나라의 가장 중요하고도 포괄적인 위기관리 시스템이다.

그렇기 때문에 비상사태에 긴급히 대처하고 인적 자원 등을 동원할 수 있는 민방위의 역할은 더욱더 필요하다고 본다.

천재지변 등 재난뿐 만 아니라 최근 북 핵실험 등 다양한 안보위협에 대응하기 위하여 실제상황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우리각자가 민방공대피훈련에 참가하고 예기치 못한 상황에 대비하는 자세와 역량을 키워야 한다.

준비를 갖추고 있으면 근심이 없고, 대비책을 세우고 있으면 어떠한 어려움도 일어나지 않는 유비무환(有備無患) 의 정신으로 민방위 대원 모두가 민방위교육은 물론, 민방공대피훈련을 비롯한 각종 재난대비훈련인 민방위 활동에 참여함으로써 각자가 유사시 자기보호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