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05회 전국동계체육대회, 제주 선수단 43명 참가

▲ ⓒ일간제주
▲ ⓒ일간제주

강원특별자치도 일원에서 열리는 ‘제105회 전국동계체육대회’에 제주도선수단은 3개 종목 43명의 선수단이 참가한다.

2월 22일(목)부터 나흘간 열리는 올해 전국동계체전에 총 4,278명(선수 2,740, 임원 1,538)의 선수단이 참가한다.

빙상(스피드스케이팅, 쇼트트랙, 피겨), 아이스하키, 스키(알파인, 크로스컨트리, 스노보드, 스키점프, 프리스타일), 바이애슬론, 컬링, 봅슬레이·스켈레톤, 산악, 루지 등 총 8개 종목이다.

제주는 산악과 스키, 아이스하키 3개 종목에 선수 30명과 임원 13명을 포함해 선수단 43명이 참가한다.

지난 대회 산악 아이스클라이밍 스피드 부문에서 고홍구가 4위 허지광이 14위를 기록했다.

올해는 시범경기인 스키(프리스타일) 여자일반부 모글에서 서정화(제주시스키협회)가 메달에 도전한다.

22일(목) 09:00 강릉하키센터에서 아이스하키 12세이하부 단체전에 제주선발이 출전하고 있으며, 평창 용평리조트에서는 알파인스키 남12세부대회전에 이승윤(제주국제학교6)과 강지민(한국국제학교제주3)이 참가한다.

신진성 제주도선수단 단장은 “동계스포츠의 불모지로 불리고 있는 제주에서 선수들이 열심히 훈련하고 준비했다. 좋은 성적을 낼 수 있기를 힘차게 응원한다. 도민 여러분의 많은 응원 바란다.”고 밝혔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