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시민들에게 테마별 건강걷기 코스 제공으로 지역사회 걷기실천 분위기 확산

▲ ⓒ일간제주
▲ ⓒ일간제주

서귀포시(시장 이종우)는 오는 3월부터 서귀포시만의 차별화된 걷기 프로그램으로 ‘재미와 테마가 있는 서귀포시민 건강걷기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지역주민 걷기 참여 활성화 및 걷기 실천율 향상을 도모한다.

‘재미와 테마가 있는 서귀포시민 건강걷기 체험 프로그램’은 서귀포시걷기협회(회장 조훈배)가 주관하여 서귀포시의 구석구석 숨겨진 걷는 길 코스와 여러 가지 테마를 합쳐 재미있고 건강하게 직접 걸어보는 걷기 프로그램이다.

2024년 3월부터 11월까지 매주 토요일에 운영되며, 매월 10일에 익월 걷기 코스 일정 및 장소가 공지된다. 접수는 사전 신청이며 네이버 또는 구글폼 예약 및 QR코드를 활용해 회차별 50명 선착순으로 접수받을 예정이다.

건강걷기 체험 프로그램은 걷기지도자와 함께 ▲치유 ▲트레킹 ▲노르딕워킹 ▲플로깅 4가지 테마를 서귀포시 동지역, 읍면지역(동부· 서부) 순으로 지역 특성에 맞는 코스를 정해 걷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또한 매월 1회 해당 지역의 마을해설사를 초청하여 같이 걷고 마을의 발자취도 따라가는 마을 스토리텔링 걷기도 함께 실시한다.

이와 더불어 프로그램 홍보 및 시민 지속 참여를 위해 4회 이상 참여자보상품 지급, 시민 제안‘걷는 길’운영, 매월 프로그램 사진·수기 공모 등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서귀포시 관계자는“건강걷기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올바른 걷기에 대해 배우고 구석구석 숨겨진 서귀포시의 아름다운 길들도 알아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서귀포시 홈페이지 또는 건강생활정보포털 (https://www.seogwipo.go.kr/health/index.htm)에서 확인 가능하다.

☎전화문의: 서귀포시걷기협회 010-2804-1085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