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 ⓒ일간제주

서귀포시는 서귀포시 숨골공원 황토 어싱광장 체험활동 사진 공모전을 실시하여 지난 5일 최종 12점을 선정했다.

황토 어싱광장은 건강도시만들기 사업 일환으로 도심 속 빗물 저류지로 평상시 활용도가 낮아 잡목 및 덩굴 등으로 인해 도시미관을 저해하고 있던 곳에 전국 최초로 도시공원 내 조성되어 지난 7월 3일 개장 후 많은 주민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 ⓒ일간제주
▲ ⓒ일간제주
▲ ⓒ일간제주
▲ ⓒ일간제주

이번 공모전은 맨발 걷기 운동 분위기를 확산하고 건강 실천 홍보를 위한 목적으로 황토 어싱광장 체험활동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 결과 총 174점이 접수되어 많은 시민들의 참여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접수된 작품을 대상으로 사진작가 등 5명의 심사위원단을 구성하여 심사를 개최한 결과 최우수 1점, 우수 2점, 장려 9점 총 12점을 선정하였다.

선정된 작품은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공익 목적으로 건강도시 만들기 교육자료 및 달력 등 홍보물 제작에 활용될 예정이며 우수 작품을 대상으로 서귀포시장상 수상 및 부상으로 서귀포 치유의숲 프로그램 참여권이 부여된다.

서귀포시 관계자는 “이번 사진 공모전을 통하여 맨발 걷기 운동 확산 분위기를 조성하고 다양한 연령층이 맨발 걷기를 하며 소통하는 모습을 통해 맨발 걷기의 행복함과 감동을 모두 함께 나누길 바라며 앞으로도 황토 어싱광장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