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인의 숭고한 희생을 기억하겠습니다. 소방관 안전과 도민 안전에 더 노력하겠습니다”

▲ ⓒ일간제주
▲ ⓒ일간제주

김성중 행정부지사를 비롯한 제주특별자치도 간부공무원들이 2일 오후 2시 고 임성철 소방장의 합동분향소가 마련된 소방안전본부 1층 회의실을 찾아 분향하고 애도를 표했다.

김성중 부지사와 실·국·본부, 사업단, 직속기관·사업소 간부공무원은 헌화하고 묵념하며,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헌신하고 순직한 고인의 넋을 기리고 애도했다.

합동분향소는 오는 4일까지 오전 9시부터 밤 11시까지 운영된다.

제주도는 고인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기리기 위해 오는 7일까지 순직 소방공무원 애도기간을 운영하며 도내 전 공공기관에 조기를 게양하고, 모든 공직자가 근조리본을 패용하며 경건한 분위기를 유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제주도 누리집에 온라인 추모관(https://www.jeju.go.kr/119/notice/memory.htm)도 운영 중이다.

▲ ⓒ일간제주
▲ ⓒ일간제주

2일 오후 2시 기준 온라인 추모관에는 3,147명이 헌화하며 고 임성철 소방장을 추모했다.

4일 오후 6시에는 행정부지사와 간부공무원들의 합동조문도 예정돼 있다.

빈소는 부민장례식장 2층 제2분향실에 마련됐으며, 영결식은 오는 5일 오전 10시 한라체육관에서 제주특별자치도장(葬)으로 엄수된다.

영결식 당일엔 오전 5시 30분 발인 후, 표선 119센터와 생가, 화북성당 등을 거쳐 영결식장에 도착할 예정이며, 오후 3시경 국립제주호국원에서 안장식(봉안식)이 진행된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