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 ⓒ일간제주

제주4·3평화재단 사태 관련 특정 몇 명이사가 제131차 이사회에서의 작태는 제주4·3희생자유족회(이하 유족회) 직전회장과 현 회장의 회의장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유족회를 무시하는 처사였으며, 작금의 작태는 마치 4·3이 그들 특정 단체 전유물 내지 개인 소유물인 것처럼 행동하는 것은 민주사회에서는 있을 수 없는 반문화시민이라고 밖에 볼 수 없다.

도의회 의장님께서 협상 테이블로 나 갈수 있게 도, 의회, 재단, 유족회 TF팀을 꾸려 도민사회에 사랑받을 수 있게 해결하자는 제안을, 저는 모 이사에게 전달하였으며, 4·3이 상처 받는다고 우회적으로 성명서 발표를 자중해 줄 것을 건의했으나 잘 되는 것이 없었습니다.

현 사태에 있어 모든 일처리는 몇 명 이사가 모든 전권을 행사하겠다는 발상은 기득권을 계속 유지 단체 위상과 개인의 입지를 높이려는 반민주적 작태라 아니 할 수 없다.

차체에 해당 단체는 투명하게 4·3사업비 관련 사용내역을 전면 공개해 줄 것을 요구한다.

또한 이사 선임규정에 재단을 통해 사업비가 나가고 있는 줄 아는데 예산을 갖다 쓰며 결산을 다루는 이사회에 참여하는 것은 규정과 상식에 맞는지도 살펴보기 바란다.

“현 사태에 책임 있는 분들이라면 3만 원혼들께 욕을 보이면서까지 도민사회에 누를 끼쳐도 본인들은 당당한지 묻고 싶다.

제발 3만 영령님들과 10만 유족들의 눈물을 닦아 주시기를 두손 모아 간절히 갈망한다.

현 사태 관련 협상 역할을 해 온 유족회의 한 일원으로서 정말 통탄을 금할 수 없다.

“즉각 제주4·3평화재단 이사진 전원사퇴를 거듭 촉구한다”

2023.11.22.

제주4·3희생자유족회 감사 박 영 수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