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산고등학교(교장 양기봉)는 지난 2일 부산광역시 BEXCO 제1전시장에서 개최된 부산광역시 주최 제2회 아쿠아스케이프 경진대회에 참여하여 금상, 동상을 동시에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 ⓒ일간제주
▲ ⓒ일간제주
▲ ⓒ일간제주
▲ ⓒ일간제주

아쿠아스케이프(Aquascape)는 수중(Aqua)이라는 단어와 풍경(Landscape)라는 단어의 합성어로, 수조 속 조경을 디자인하고 공간을 창작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를 제작하는 사람을 아쿠아스케이퍼라고 한다.

성산고등학교에서는 해양산업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관상어 산업 시장의 성장에 따른 특수 직종인 아쿠아스케이퍼 양성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학생들은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수경 예술 아쿠아스케이프 전문가 3급 교육을 이수할 수 있으며 관상어 산업 시장에 대한 이해와 직무 역량, 전문 기술을 습득한다.

▲ ⓒ일간제주
▲ ⓒ일간제주
▲ ⓒ일간제주
▲ ⓒ일간제주

이번 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해양산업과 2학년 이재희, 채민경 학생은‘엔젤스 브릿지’라는 작품명의 작품을, 동상을 수상한 김서호, 강태현 학생은‘가을 산맥’이라는 작품을 제작하였다.

이번 대회에서 수상을 한 이재희 학생은“최근 산업적 수요 및 관련 산업 분야의 특수 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는 아쿠아스케이퍼라는 직업에 대한 흥미를 느꼈으며 직업 선택의 폭이 넓어지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