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 ⓒ일간제주

제주에너지공사(사장 김호민)는 지난 25일 CFI 에너지 미래관에서 ‘2023년 CFI(카본프리아일랜드 제주) 제3차 도민참여 에너지 거버넌스’ 회의를 개최했다.

‘도민참여 에너지 거버넌스’는 도민 위원들의 CFI 제주 조성과 관련된 △의견표명 및 정책 모니터링 △정책 제안 등으로 이루어지는 거버넌스로, 이번 3차 회의는 2023 그린수소 글로벌 포럼 도민참여 세션과 연계하여 진행됐다.

청정수소, 에너지대전환 동행: 기업아카데미라는 주제로 세미나가 진행된 가운데, 제1부에서 △고윤성 제주특별자치도 미래성장과장의 재생에너지 연계 청정(그린)수소 글로벌 허브 구축 계획 발표를 시작으로 △이승훈 연세대학교 겸임교수 △구정웅 ㈜지필로스 이사의 청정(그린)수소 비즈니스 모델 및 생산 관련 기술 동향에 대한 발표가 이루어졌다.

세미나 발표를 마치고, 제2부에서는 제주에너지공사 강병찬 지역에너지연구센터장의 3.3MW 그린수소 생산시설 현장투어가 이어졌다.

이번 회의와 관련해 참석위원들은“수소 세미나 및 생산시설 현장투어를 통해 수소에너지 기술 및 그린수소 생산 현황 등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된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현장견학 프로그램이 많이 이루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제주에너지공사 고영준 기획관리부장은 “위원분들께서 제기해주신 의견들을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향후 거버넌스 운영에 반영하며 더 나은 회의를 개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제주도와 제주에너지공사는 향후 다각적 의견수렴을 위해 CFI 에너지 거버넌스 회의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