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전국우수시장 박람회에 서귀포향토오일시장․서귀포매일올레시장 참가
- 서귀포향토오일시장 우수시장으로 선정,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영예
- APEC 정상회의 제주 유치 및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홍보도 병행

▲ ⓒ일간제주
▲ ⓒ일간제주

서귀포시는 지난 10월 5일부터 8일까지 4일간 인천 계양구 계약실내체육관 일원에서 개최된 「2023 전국우수시장박람회」에 참가해 ‘서귀포향토오일시장’과 ‘서귀포매일올레시장’의 특화상품 및 지역특산물 등을 홍보했다.

‘서귀포향토오일시장’에서는 황금향, 제주고사리, 한라산꿀 등을, ‘서귀포매일올레시장’에서는 제주 이미지(한라봉, 돌하르방, 한라산 등)을 담은 소품과 흑돼지라면 등을 전시·홍보하여 행사기간 내내 참가자들의 이목을 끌었으며, APEC 정상회의 제주 유치 및 고향사랑기부제 홍보도 병행하였다.

특히, 서귀포향토오일시장이 그 간 고객편의시설 확충(주차타워 건립, ICT 카페 개소 등) 등을 통한 시장 활성화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표창을 수상하였다.

▲ ⓒ일간제주
▲ ⓒ일간제주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시장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타 지방 전통시장의 우수상품을 접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이 됨과 동시에 우리지역 특산품을 전국에 널리 알리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로 19회째를 맞은 이번 박람회는 중소벤처기업부(장관 이영)가 주최하고 인천광역시, 계양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전국상인연합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전국 150여 개 전통시장이 참가하였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