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 ⓒ일간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김경학 의장과 송영훈 의회운영위원장은 임산부의 날을 맞아 10월 10일 오후 4시 인구보건복지협회 제주도지회(회장 고신관)를 방문하여 임직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임산부들의 출산과 양육 지원책 및 저출산 문제 논의를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강동원 제주도 도민안전건강실장, 고신관 인구보건복지협회 제주도지회장이 함께 했다.

김경학 의장은“임산부의 날을 맞아 임신과 출산을 통해 새로운 생명을 탄생시키는 여성을 존중한다”며 “임산부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출산과 양육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일간제주
▲ ⓒ일간제주

또한“올해 1분기 기준 우리나라의 합계 출산율은 0.73명으로 역대 최저를 기록하며 매우 심각한 상황이다.”며“저출산 문제가 우리나라의 다양한 문제를 야기시킬 수 있는 만큼 저출산 문제 해결을 위해서 도의회 차원의 노력을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어“앞으로도 지속적인 현장 소통을 통해 도민 의견을 직접 들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현장 밀착형 의정활동을 강조했다.

이에 인구보건복지협회 제주지회 고신관 지회장은 “인구변화 대응을 위한 교육활동이 필요하며 특히 가치관 형성기에 있는 도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인구교육을 추진중이나 올해 사업비가 지난해보다 감소했다”며 “교육을 확대하기 위한 사업비 증액이 이뤄졌으면 한다”고 건의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