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서철 음주운전 기승...계절음식점 인근도로 음주단속 2명 적발됐다!!
- 제주 자치경찰단, 여름철 유명 계절음식점 주변 불시 야간 음주단속 강화

▲ 음주단속 현장(사진-제주 자치경찰단)ⓒ일간제주
▲ 음주단속 현장(사진-제주 자치경찰단)ⓒ일간제주

더위가 기승부리고 있는 가운데 음주운전이 늘어나고 있어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이 강력 단속에 나섰다.

제주자치경찰단(단장 박기남)은 피서철을 맞아 음주운전 사고 위험이 높은 계절음식점 주변에서 야간 음주운전 단속을 벌여 위반자 2명을 적발했다고 2일 밝혔다.

지난 1일 서귀포지역경찰대는 피서객이 많이 찾는 유명 계절음식점을 중심으로 야간시간대 음주운전 단속 결과, 단속시작 30분 만에 면허 취소 2건을 적발했다.

▲ 음주단속 현장(사진-제주 자치경찰단)ⓒ일간제주
▲ 음주단속 현장(사진-제주 자치경찰단)ⓒ일간제주

적발된 A씨는 강정천 인근 음식점에서 술을 마시고 운전하다 혈중 알코올 농도 0.124%의 만취 상태로 적발됐으며, B씨 또한 같은 장소에서 술을 마시고 다른 장소로 이동 중 혈중 알코올농도 0.085%로 단속됐다.

이에 이순호 서귀포지역경찰대장은 “휴가철 음주운전으로 교통사고가 늘어나는 경향이 있는 만큼 불시 음주단속을 강화해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고 사고에 따른 사회적 비용 손실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자치경찰단은 여름철 계절음식점 인근에서 음주운전 행위가 잇달아 적발된 만큼 유명 하천과 해안도로변 중심으로 8월 말까지 특별 음주단속을 강화해나갈 방침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