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경찰, 외국인 여성 감금·성매매 업소 사건 수사 중 현역 도의원 카드 긁힌 정황 나타나
- 해당 의원 측, 변호사를 통해 성매매 없이 술값만 결제 주장

▲ ⓒ일간제주
▲ ⓒ일간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의원들이 최근 음주운전과 본회의 중 주식매매 논란, 그리고 가족 학폭 의혹 등이 연이어 터지면서 제주 대표적 대의기관에 대한 제주도민사회의 강력한 비판이 이어지면서 곤혹을 치렀었다.

이런 가운데 외국인 여성들을 감금한 뒤 성매매를 강요한 혐의가 있는 유흥주점 업소에서 현직 제주도의원 카드가 결제된 사실이 드러나면서 충격을 주고 있다.

10일 사법당국과 복수 언론의 자료에 따르면 경찰은 성매매처벌법 위반 혐의로 제주도의회 현직 A 의원을 입건해 조사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경찰은 외국인 여성들을 감금한 상태로 성매매 등을 강요한 유흥업소를 적발한 가운데, 해당 업소의 카드 매출전표를 확인하던 중 현직 제주도의원 명의로 된 카드가 결제된 사실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본격적 수사를 전개해 나가고 있다.

복수의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업소의 업주와 동업자는 지난해 11월부터 올해 3월까지 외국인 여성 4명을 단란주점 인근 건물 지하 숙소에 감금한 상태에서 강제로 손님 접대 및 성매매를 하도록 강요한 혐의로 지난 4월 구속 송치됐다.

업주 등으로부터 간단한 접객 업무를 한다는 거짓선동에 한국에 입국하게 된 외국인 여성들은 이들 업주들의 강요에 일을 하다가 극적으로 탈출해 경찰에 도움을 요청하면서 사건의 전말의 드러났다.

특히, 해당 논란의 중심인 해당 현직 도의원 A씨는 지난 4일 경찰 조사를 받은 것으로 뒤늦게 일려졌다.

A 의원 사건을 맡은 변호인은 언론과의 인터뷰를 통해 “혐의 사실을 완강히 부인한다”고 전제한 후 “(논란이 된 해당 유흥주점에서)술값을 결제한 사실은 있지만 성매매는 없었다”고 밝혔다.

알려진 바에 따르면 의혹의 중심에 선 해당 의원은 수사에 적극 협조하겠지만 억측과 소문이 난 데 상당히 유감이라며 불쾌한 감정을 가감 없이 표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한편, 해당 의원이 해당 유흥업소에서 성매매를 한 것인지 혹은 실제 술값만 계산한 것인지 경찰 조사 여부에 도민사회 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