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 ⓒ일간제주

오늘(8일) 새벽 제주 마라도 남서쪽 약 370km 해상에서 추락한 남해해경청 소속 헬기 탑승자 중 실종된 1명을 찾기 위하여 해양경찰 경비함정, 항공기 및 관계 기관이 인근 해상을 수색하고 있다.

그리고 구조된 3명은 국내 병원으로 이송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제주지방해양경찰청(청장 김인창)에 따르면 8일 새벽 1시 32분경 제주 마라도 남서쪽 약 370km 해상에 추락한 남해해경청 소속 헬기 탑승자 4명 중 구조된 3명을 이송하기 위하여 오전 6시경 제주공항에서 공군 헬기가 이륙했다.

그리고 7시 45분경 현장에 도착하여 구조된 3명을 경비함정으로부터 인계받아 골절상을 입은 1명(기장/47세/남)은 제주공항으로 이송 중이고 사망한 2명(부기장/51세/남, 전탐사/28세/남)을 제주해경 헬기를 이용하여 부산으로 이송할 예정이다.

제주해경에서는 탑승 중이던 실종자 1명(정비사/42세/남)을 찾기 위해 제주해경 소속 경비함정 1척이 인근 해역을 수색하고 있다.

▲ ⓒ일간제주
▲ ⓒ일간제주

현재 해양경찰 경비함정 7척, 항공기 4대와 관계 기관인 해군(군함 4척), 남해어업관리단 관공선(1척), 민간어선 2척 등 협조를 요청하여 실종자 수색 구조를 위한 구조 세력이 현장으로 이동하고 있다.

한편, 제주해경은 대만해역에서 실종된 한국 선원이 타고 있던 선박 A호(322톤/예선/시에라리온/한국인 6명 승선)는 선박 B호(3732톤/바지선/시에라리온/승선원 없음) 매매를 위해 부산항을 출항하여 인도네시아로 이동 중이었으며, 최초로 비상위치지시용 무선표지설비(EPIRB) 구조 신호를 접수한 대만 구조조정본부(RCC)에서 경비함정 등을 급파하여 부선 B호를 발견하였고 실종된 A호를 찾기 위해 주변 해역을 수색하고 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