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해양경찰서(서장 황준현)는 12일 오후 가파도 인근 해상에서 승선원 152명을 태운 여객선 기관실에 화재가 발생했다는 신고를 접수받고 구조세력을 급파해 안전관리를 실시, 인명피해 없이 안전하게 입항했다고 밝혔다.

▲ ⓒ일간제주
▲ ⓒ일간제주

서귀포해경은 오늘(12일) 오후 12시 43분쯤 서귀포시 대정읍 가파도 동쪽 2.8km 해상에서 항해 중인 여객선 A호(180톤, 승선원 152명)의 기관실에 화재가 발생했다는 신고를 접수받고, 헬기, 경비함정, 연안구조정, 특공대, 구조대에 긴급출동을 지시했다.

다행히 12시 45분쯤 자체적으로 화재를 진압했지만 좌현 엔진이 작동 불가하여 우현 엔진을 사용해 화순항으로 입항하겠다는 내용을 전달받았다.

서귀포해경은 화재 재발생 및 인명구조 등 만약의 사태를 대비해 경비함정 1척, 연안구조정 1척을 이동 중인 여객선에 접근시켜 안전관리를 실시하는 한편, 승객 대상 안내방송을 지속적으로 실시 중인 것을 여객선 선장을 통해 확인했다.

여객선은 오후 1시 15분 화순항에 입항, 승객 모두 인명피해 없이 안전하게 하선했다.

한편, 서귀포해경은 재발 방지를 위해 정확한 화재원인을 조사할 예정이다.

▲ ⓒ일간제주
▲ ⓒ일간제주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