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김영수도서관친구들(대표 신인기)은 6월 15일, 도시재생 상생모루 지하1층 회의마당에서 ‘2021제주 마을교육공동체 기본 역량강화교육’을 마무리하고 제주도 교육청과 함께 제주시 원도심 ‘여름방학 마을돌봄’ 운영준비에 나선다.

마을교육공동체 전체 8강 교육과정 중 80%이상을 수료하시고, 의지가 있는 분들을 중심으로 마을교육공동체 여름방학돌봄

(7월26일~9월3일예정)에 보조강사로 활동할 수 있는 자격을 받는다.

이 교육은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이 주최하고 김영수도서관친구들이 주관하며 ‘학교와 마을을 잇는 마을교육공동체’를 주제로 4월 27일부터 6월 15일까지 총 8회에 걸친 교육이었다.

제주시 원도심 마을도서관인 김영수도서관을 돕는 김영수도서관친구들이 주관하는 이번 교육은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 통해 수강생들로부터 높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신인기 김영수도서관친구들 대표는 “김영수 도서관 친구들은 김영수도서관 마을도서관의 운영을 돕는 단체”라며 “도서관에서 활동하다 보니 아이들과 마을이 보이기 시작했고 돌봄의 공백을 조금이라도 줄여보고자 마을교육공동체 교육을 하게 됐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같은 생각을 하고 있는 사람들을 만나게 되어 기쁨과 동시에 향후 마을교육공동체 교육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며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