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정부의‘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방출 결정에 대응하여 제393회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임시회 폐회중 농수축경제위원회 제3차 회의를 4월 19일에 개최할 예정이라고 15일 밝혔다.

현길호 농수축경제위원장은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방출 결정에 대응한 긴급 현안업무보고를 개최하여 일본정부 동향파악 및 지방정부차원의 대응계획을 검토할 예정이다.

특히, 이날 「일본 정부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해양방출 결정 반대 결의안」에 대하여도 심사할 예정이다.

이날 이번 3차 회의에서는 제주도 관련부서인 해양수산국, 해양수산연구원, 일자리경제통상국, 경제통상진흥원에서 원전 오염수에 대응한 현재까지의 추진상황 및 향후계획과 함께 제주도의 일본 수출입 품목, 수산물안정성에 대하여 보고받는다.

그리고 이번 결의안의 주요내용으로는 일본 원전 오염수 해양방출 철회, 국제협력 강화, 지자체간 상호협력 강화, 원전 오염수에 대한 자체적 대응방안 수립 등에 관련한 것으로, 우리 정부의 관련부처 및 주대한민국일본국대사관에 송부할 예정이다.

한편, 현 위원장은 우리 정부에게 최남단인 제주도 남방해역에 선제적 대응을 위한 기존 해양환경방사성물질 감시망의 조사정점을 확대하여 국민이 신뢰할 수 있는 수산물안정성을 확보하고,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유입에 대한 자체적 대응방안을 요구할 예정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