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문화관광체육위원회 김황국의원(국민의 힘, 용담1,2동) 오늘(20일) 오후 2시 도의회 소회의실에서 <제주도 생활문화센터 활성화를 위한 운영위원회 개선마련 간담회>를 개최했다.

현재 생활문화센터는 도민들의 생활문화 활동을 권장하기 위해 마련된 공간으로서 제주에는 외도, 용담, 삼양생활문화센터 3개소가 운영 중에 있다.

<제주특별자치도 생활문화진흥에 관한 조례>에 의하면 운영위원들은 도지사가 생활문화센터와 관련이 없는 읍면동장들이 위원들을 추천하고, 또한 그들이 당연직으로 위촉되고 있어 생활문화센터를 운영하는데 실효성이 부족하였다.

▲ ⓒ일간제주

생활문화센터 운영위원회의 주요 기능은 생활문화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 기획, 운영, 문화강좌 및 강의에 관한 사항이기 때문에 생활문화센터장이 중심이 되어 효율적으로 운영할 필요성이 제기되었다.

오늘 간담회는 김황국 의원을 중심으로 3개소의 생활문화센터장과 소관부서인 도 문화정책과, 제주시 문화예술과가 참여하여 운영위원회 구성에 대한 개선사항으로 논의가 진행됐다.

이번 간담회를 기획·추진한 김황국 의원은 “생활문화센터는 도민들이 접근성있는 곳에서 쉽게 생활문화를 향유할 수 있고,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이기 때문에 그 프로그램운영 등이 매우 중요하다.” 고 하면서 “생활문화에 관련된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운영위원회 구성이 매우 필요하기 때문에 간담회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그 취지를 설명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