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국제대가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학생들의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AI채용면접 프로그램을 지난달 7일부터 14일까지 진행했다고 밝혔다.

본 프로그램은 제주특별자치도 ‘대학핵심역량강화지원사업’의 일환으로, AI면접 및 역량검사 전형이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온라인을 활용한 채용면접 전문가 특강과 대응방안을 모색하여 학생들의 면접역량 강화를 목표로 추진됐다.

특히, 실제 기출 질문과 예상 질문을 토대로 효과적인 AI채용면접 교육을 지원하여 급변하는 면접유형에 능동적으로 대응 할 수 있도록 구성됐으며, 학생들이 선호하는 AI게임을 통한 학생 개개인의 성과역량 능력검사 분석을 실시해 전문가 피드백을 지원했다.

제주국제대 관계자는 “최근 기업채용에 급속히 도입되고 있는 AI면접을 대비하여 전문가 특강과 피드백을 지원함은 물론, 지속적으로 개인별 교육이 가능하도록 본교 홈페이지를 통해 ‘셀프뷰 모의면접시스템’을 상시 운영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앞으로도 채용 트렌드에 맞는 교육과정과 유능한 전문 컨설턴트를 초빙해 다양한 지원을 실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