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남영미 센터장)는 최근 제주도내 학교폭력과 관련된 사건이 발생함에 따라 지난 7월 24일 청소년안전망을 가동하여 긴급 실행위원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청소년안전망 긴급 실행위원회에는 제주시청, 제주지방경찰청, 제주특별자치도 자치경찰단과 제주도내에 3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관계자들이 모여 제주도내의 학교폭력 상황에서의 공조체제를 견고히 하고 지역사회 자원연계 방안과 후속조치에 관한 청소년 지원을 내용을 논의하였다.

한편, 제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학교폭력 상황에 어려움을 호소하는 청소년을 지원하는 ‘WHIT YOU’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WHIT YOU’는 학교폭력 상황에서 학생과 학부모의 조속한 회복을 돕고 피해 청소년의 학교적응력 향상을 돕기 위해 운영되고 있다.

WHIT YOU 프로그램은 놀이치료, 미술치료 등을 활용한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 부모상담, 학급단위 예방교육을 지원하며, 청소년들의 또래관계 회복을 위해 또래친구와 함께 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된다. 상담 문의는 전화(064-725-7999)로 가능하며 서비스 비용은 무료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