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제384회 도의회 임시회 폐회 기간 중인 14일 행정자치위원회 소관 사업소(감사위원회, 4ㆍ3평화재단, 제주연구원,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을 방문하여 현안사항 청취 및 주요관심사에 대하여 상호 의견을 교환하는 것으로 11대 후반기 의정활동을 시작하였다.

▲ ⓒ일간제주

행정자치위원회 위원들은 감사위원회 현장방문에서 광역쓰레기 처리장 문제, 출자출연기관의 기관장이 각종 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는 문제, 행정시 감사, 감사위원회 현안사항 등에 대하여 상호 의견을 교환하였다. 그리고 이어진 4ㆍ3평화재단 현장방문에서는 “4ㆍ3영령을 추모하는 것으로 일정을 시작하여 재단의 애로사항을 청취하였고, 이어 위원들은 4ㆍ3트라우마 센터의 효율적인 운영방안과 코로나 19로 인한 4ㆍ3교육사업의 비대면 방식을 통해 일반인들의 접근성을 높일 수 있는 체계를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제주연구원 현장방문에서는 포스트코로나를 대비한 제주현안에 대한 연구와 국제자유도시종합계획에 대한 진행과정 및 향후 방향에 대한 논의가 있었으며, 도민기획단의 효율적인 운영방안에 대한 상호 의견교환이 있었다.

마지막으로 방문한 제주평생교육장학진흥원에서 행정자치위원회 위원들은 평생교육진흥원 리모델링에 따른 진행상황과 교육과정에 있어서 민간교육시장과 상호 발전방향을 모색해줄 것으로 당부하였고, 또한 장애와 인권에 대한 교육체계를 완비해줄 것”을 주문하였다.

▲ ⓒ일간제주

이상봉 위원장은 “이번 현장방문은 11대 후반기 상임위원회가 새롭게 구성됨에 따라 현장방문을 통하여 의원들의 현장감각과 의정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자리를 마련”하였고, 향후에도 “현안사항에 대한 현장방문 등을 통하여 현장의 목소리 청취를 통하여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의정활동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