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서귀포시 새마을부녀회(회장 현금영)는 지난 5일부터 각 읍면동새마을 부녀회를 통해 마스크 대용품 2만장을 만들어 경로당, 마을회관 및 읍면,동주민센터를 통해 시민에게 배부하고 있다고 밝혔다.

시새마을부녀회 현금영 회장은 11일 서귀포시청에서 양윤경 서귀포시장에게 표선면 새마을 부녀회(회장 고태숙)에서 만든 마스크 대용품 1500여장을 전달했다.

▲ ⓒ일간제주

이 마스크대용품은 서귀포시청을 방문한 시민 중 마스크 대용품이 필요한 사람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그리고, 읍면동 부녀회에서는 읍면동별 마을 경로당, 마을회관, 읍면동 주민센터 및 일자리 사업 근로자에게 배부되고 있고, 필요시 추가 제작 배부할 예정이다.

이에 현금영 회장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으로 우리사회가 비상 시국이다”며 “사회가 어려울수록 행정+단체+시민이 한뜻으로 위기를 잘 극복해 나갔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 ⓒ일간제주

이날 양윤경 서귀포시장은“모든 읍면동 부녀회가 자발적인 동참으로 마스크 대용품을 만들어 시민에게 배부하여 주는 것에 대하여 너무나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각종 상황에서 자발적인 참여와 동참이 필요”고 당부했다.

한편, 마스크 대용품 제작은 마스크를 사러 갔는데 마스크를 구입하지 못했다는 주변 여론으로 부녀회원들이 봉사와 시간을 투입하면 시민들의 안전을 지키는데 다소라도 보탬이 되기 위하여 제작됐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