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곤 민주당 전국농어민위원장, 농특위원장 초청간담회 개최

더불어민주당 전국농어민위원회(위원장 위성곤 국회의원)가 대통령직속 농특위원장을 초청하여 농특위의 역할 및 과제와 관련한 간담회를 개최하였다.

더불어민주당 전국농어민위원장인 위성곤 국회의원은 18일 오후 국회 의원회관 회의실에서 박진도 대통령직속 농어업농어촌특별위원회 위원장을 초청하여 정책간담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간담회는 박진도 농특위원장의 “농정의 틀, 이렇게 바꾸자”라는 주제발표에 이어 참석자들이 박진도 농특위원장을 상대로 농어업현안에 질의하고, 위원장이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참석자들은 △공익형직불금 개편, △미허가축사 문제, △월동채소 수급안정, △여성농어업인에 대한 대책, △농수산물 유통구조 개선, △마늘, 양파 등 농산물 가격안정, △현장중심의 농특위 운영 등 농어업현안 및 농특위 운영과 관련한 다양한 의견이 제시하였다.

이에 박진도 농특위원장은 “오늘 주신 의견을 잘 검토하여 농특위 운영과정에 반영하겠다“고 답변하였다.

위성곤 위원장은 이날 “문재인 대통령께서 농정의 틀을 바꾸고 농어업정책을 직접 챙기겠다는 취지에서 지난 19대 대선 당시 농특위 설치를 공약한바 있다”면서 “농특위가 정부부처 간 소통 그리고 민관협치를 통해 현장의 농어업인들에게 피부에 와닿는 역할을 해달라”고 주문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