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의회 환경도시위원회(위원장 박원철 의원)는 3일 대정하수처리장 증설과 관련하여 주민과의 대화를 통해 문제점을 파악하고 개선대책을 마련하고자 간담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제주 전역에서 진행 중인 하수처리장 증설과 관련해서는 주변지역 주민들의 민원이 끊임없이 제기되고 있는 상황으로, 하수처리장은 환경보전과 주민 편익 증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시설임에도, 하수처리장 공사 및 운영으로 인해 피해를 받고 있는 지역에 대하여 적절한 대응이 이뤄지고 있지 않아 난항을 겪고 있는 실정이다.

특히, 대정하수처리장의 경우 신화역사공원, 영어교육도시 조성 등으로 오수 발생량이 급증하고 있는 실정으로 하루빨리 증설이 이뤄져야 함에도 최근 공사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하여 주변지역 주민과의 마찰로 사업 추진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한편, 이번 간담회에는 환경도시위원회 의원들과 사업 추진을 담당하고 있는 상하수도본부장 외에도, 실제 해역 피해에 대한 대응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해양수산국장 등이 참석했고, 대정읍 상․하모리 이장과 어촌계 관계자 등이 참석하게 된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