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대 어린이 도서관 주관하고 출판사 ㈜책여우가 주최하는 “ 제주삼춘들 그림책 원화전시가 오는 3월 30일부터 4월 5일까지 서귀포시 안덕면 화순 까망초가집에서 열린다.

▲ ⓒ일간제주

‘제주삼춘들 그림책 원화 전시’는 설문대어린이도서관에서 2016년부터 ‘제주어르신그림책학교’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20명의 어르신 그림책 작가를 배출하였다. 이번 전시에서 20명의 어르신 작가의 작품들을 소개될 예정이다.

전시에서는 제주 어르신들이 직접 쓰고, 그린 어렸을 때 친구 이야기, 해녀 이야기, 가족 이야기, 놀이 이야기 등 이 담겨있는 그림책원화를 볼 수 있다.

또한 전시 오픈식은 저녁 7시에 까망초가집에서 어르신 작가님들의 그림책낭송과 함께 그림책 『까망초가집』이야기도 함께 할 예정이다.

현재를 사는 이들과 과거의 어르신들의 이야기가 만나 또 다른 문화를 새롭게 만들어가는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를 주관하는 ㈜책여우는 이번 전시를 통해 잊혀져 가는 제주문화, 제주어, 제주의 삶을 어르신 그림책으로 보여주기를 바란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