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분 발언에 나선 김황국(자유한국당, 제주시 용담1·2동)의원ⓒ일간제주

제주특별자치도도의회 김황국(자유한국당, 제주시 용담1·2동)의원이 공영버스 기간제 운전원에 대한 고용 승계 문제와 더불어 1000억원 이상이 투입되는 버스 준공영제가 '돈먹는 하마'가 되지 않도록 특단의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제주도의회 김황국 의원은 14일 오후 열린 제370회 임시회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가졌다.

이날 김 의원은 “원희룡 도정은 공영버스 운행이 단기간에 한정된 업무가 아님에도 기간제 근로자를 고용하고 있다”며 “이로인해 운전원들의 신분 안정 문제는 물론 도민 안전에까지 문제를 발생시키고 있다”며 해당 문제에 원 지사가 직저 나설 것을 주문했다.

이어 그는 “제주도에서는 대중교통 체제 개편의 성과를 대대적으로 홍보하고 있지만 기간제 운전기사의 처지에 대해서는 무관심하다”며 “이번 버스 파업 사태의 근본적인 원인도 원희룡 도정의 성급한 정책 결정에 있다”고 강한 어조로 질타했다.

한편, 김 의원은 제주도의 2019년 제1회 추경에 대해 “제주도의 일자리정책이 기간제 근로자 고용에만 초점이 맞춰져 있다”며 “고민 없이 단기 처방식으로 기간제 근로자만을 양산하는데 예산이 투입되는 것은 제주지역 경제와 고용여건에 오히려 악영향을 줄 수 있다”고 비난의 칼을 높이 세웠다.

김 의원은 작심하듯 “원희룡 도정이 ‘고용 해소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편성했다고 설명하고 있지만, 추경예산 증액분 1512억원의 10.3%인 156억원이 기간제 근로자 보수로 편성돼 단기성 임시직 일자리만 양산하는 정책에 치중되고 있다”며 “기간제 근로자 고용 중심의 일자리 정책을 조속히 개선해야 한다”며 강하게 촉구하기도 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