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의회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위원장 이상봉)는 7일 오후 3시부터 도의회 의사당 지하1층 행정사무조사특별위원회 사무실에서 특별위원회 위원과 정책자문위원 등 15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차 간담회를 개최하여 현장 방문 실행계획과 행정사무조사 대상 대규모개발사업장에 대한 추가 요구 목록 협의에 나선다.

이번 간담회는 오는 3월 11일부터 12일까지 이틀간 현장 방문을 앞두고 최종 준비 상황을 점검과 5개 사업장에 대한 드론 동영상 자료를 공유하고 중점 확인 사항 등을 점검하는 등 현장 방문 준비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조사대상 사업장 전체 22개소에 대하여 앞으로의 조사 방향에 대한 구체적인 논의도 함께 이뤄진다.

특히, 총 6가지 정책 분야(개발방향 및 총량관리, 개발사업 시행 승인 절차, 주민지원 및 지역발전사업, 행·재정지원 및 관리체계, 중앙정부이양 사무 활용, 행정의 전문성·책임성 강화)를 설정하여 각 분야별 조사방법론을 구상하고, 분야별 점검 사항을 도출해냄으로써 최종적으로 대안을 제시해 나가게 된다.

한편, 오는 12일 현장 방문을 마치고 난 후 오후 5시로 예정된 특위 제6차 회의에서는 행정사무조사 대상 22개 전체 사업장에 대한 추가 자료 요구 목록을 협의 등 현안사항을 다룰 예정이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