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간제주

제주특별자치도의회 보건복지안전위원회(위원장 고태순)는 제369회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임시회 기간 중인 오는 26일 오전 10시부터 월평동 소재 무지개마을(정신요양시설) 및 제주시희망원(노숙인재활시설), 오라1지구 우수저류지 설치 현장을 방문하여 의정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의장활동에 대해 고태순 위원장은 “이번 보건복지안전위원회 현장방문의 경우 지난 해 도내 노인보호전문기관 및 노숙인시설에서 입소자 학대 등으로 제기되었던 문제 사례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사회복지시설 근무자들과 입소자들에 대한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문제점을 함께 공유하여 대안을 찾아 나가는 등 사전 예방을 위한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의의가 있다”고 전했다.

▲ ⓒ일간제주

한편, 이날 위원회 소속 의원들은 오라 1지구 일대 집중호우 및 태풍 내습 시 하천 범람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하여 지난해 12월 준공한 토천 1저류지 설치현장을 방문하여 지역주민의 안전에 대한 대응 및 준비상황을 꼼꼼히 살피는 등 도민안전 최우선을 기조로 한 현장 의정활동을 펼쳤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