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노총, 비정규직 노동자 외면하는 이석문 교육감 규탄하고 나서

▲ ⓒ일간제주

이석문 교육도정이 학교비정규직 노동자들의 정규직 전환에 대해 외면으로 일관하자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제주본부(이하 민노총 제주)가 강력 경고하고 나섰다.

이에 앞서 민노총제주는 이석문 교육감에게 상시지속업무 학교비정규직 노동자에 대한 정규직 전환 등을 논의하기 위해 노정교섭을 지속적으로 요구해 왔다.

그러나 이러한 민조총 제주의 요구에 대해 이석문 교육감은 끝내 미전환 직종 비정규직 노동자 1059명의 정규직 전환과 고용안정, 처우개선 등에 대해 노정교섭을 진행할 수 없다는 최종 입장을 밝히고 노정교섭을 결국 거부했다.

이에 민주노총은 10일 성명서를 내고 “도교육청 정규직전환심의원회는 지난 해 5월 14일, 마지막 회의에서 미전환된 23개 직종 1059명의 전환문제는 ‘노사협의를 통해 결정’하라고 권고했다.”고 전제 한 후 “제주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에서도 노사협의의 주체는 민주노총 제주본부임을 수차례 밝혔다”며 “이석문 교육감의 노정교섭 거부행위는 ‘상시지속업무 학교비정규직 노동자에 대한 비정규직 사용 고착화’, ‘무책임하고 무원칙한 행정편의주의 산물’로 규정한다”며 이석문 교육도정에 대해 강도 높은 투쟁을 이어가겠다고 천명했다.

이어 “이석문 교육도정은 아무런 원칙조차 제시하지 않고 노정교섭을 거부하면서 상시지업무 정규직 전환 원칙도 수용할 수 없다는 입장”이라며 “오직 도교육청이 자체검토를 완료한 직종만을 노정교섭 대상 직종으로 하겠다는 것인데, 정부의 가이드라인이나 정규직 전환 원칙보다도 행정편의주의를 앞세우는 교육감은 더 이상 진보교육감이 아니”라며 학교비정규직 노동자의 절박한 외침을 외면하는 교육감은 더 이상 진보교육감이 아님을 분명히 밝히면서 비난의 칼을 높이 세웠다.

그러면서 “학교 곳곳에서 상시지속업무를 수행하는 학교비정규직 노동자들이 고용불안과 차별적 처우, 불평등한 처지에 방치되고 현실을 더 이상 좌시하지 않겠다.”며 “이석문 교육감과 도교육청의 기만적인 행태를 폭로하고 강력한 투쟁으로 나설 것”이라며 상시지속업무 학교비정규직 노동자에 대한 정규직 전환을 위해 지속적으로 강력한 투쟁을 전개해 나갈 뜻을 피력하기도 했다.

일간제주의 모든 기사에 대해 반론할 수 있는 권리가 보장됩니다.
반론할 내용이 있으시면 news@ilganjeju.com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이와 더불어 각종 비리와 사건사고, 그리고 각종 생활 속 미담 등 알릴수 있는 내용도 보내주시면
소중한 정보로 활용토록 하겠습니다.
저작권자 © 일간제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